본문 바로가기
소중한일상~

여자 헬스장 루틴/헬린이 루틴 (요일별 부위별 요약 정리) : 내가 보려고 만든 루틴

by 소봉봉 2021. 3. 28.

안녕하세요 쏨봉이에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바깥 외출이 힘든데

잇님들은 어떻게 운동하시나요?


 

 

(여기부턴 잠깐 TMI...)

저는 원래 새벽(아침)운동 파거든요.

예전에는 새벽 5:30에 기상해서

헬스장에서 한 시간 정도 운동한 다음

직장으로 출근했었어요.

그런데,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 휴관하고,

이후에 직장을 옮기면서

저의 삶에 헬스장 루틴이 소리없이 사라지고 말았....

하지만 몸은 기억하고 있었어요.

제가 '새벽파'라는 것을요.

아침만 되면 눈이 떠지는겁니다!

그래서 다시 옮긴 지역에서

최근에 다시 헬스장을 등록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인바디도 측정하고..

(신체점수 80점 무엇...?

운동을 안해야 몸이 좋아짐...???)

오늘은 제가 매일 실천하는 운동 루틴을

여기에 기록하고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아, 아침운동 힘들지 않냐구요?

저는 계획한 일에 변수가 생기는 걸 정말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제가 퇴근 후 운동을 안 갈만한 '핑계거리'를 없애기 위해

새벽(아침)운동을 시작했어요. 회식이나 피곤함이나 그런거 있잖아요.

저는 변수가 될만한 것을 완벽히 차단하는 스타일이에요.

여러분도 그렇게 해보세요.

출처:쏨봉이 본인

 

 

 


자 그럼,이제 진짜 시작할게요!

[요일별 루틴]

월 : 어깨+힙+복근

화 : 가슴+하체+복근

수 : 등+허벅지+복근

목 : 고강도유산소운동

+추가 중강도 유산소 30분이상

금 : 어깨+힙+복근

주말은 쉬어줍니다.

 

그럼 이제 부위별로 살펴볼게요.

1. 어깨루틴

*덤벨 숄더 프레스(본운동) *이건 5세트

아놀드프레스

사이드레터럴레이즈

벤트오버 레터럴레이즈

바이셉스 컬

4세트씩 진행


2. 가슴루틴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플랫 벤치프레스

인클라인 플라이

푸쉬업(무릎대고)

4세트씩 진행


3. 등루틴

랫풀다운

바벨로우(그립)

원암 덤벨로우

롱풀

암레이즈(케이블머신)

4세트씩 진행


4.하체 루틴(힙)

힙 어브덕션

힙 쓰러스트

스미스머신 덩키킥

스미스머신 와이드스쿼트

원레그 데드리프트

Y업 레이즈


5. 하체루틴(허벅지)

레그프레스

레그익슨텐션

레그컬

이너타이

맨몸스쿼트 100개


6. 하체루틴-기본

프론트스쿼트

백스쿼트

힙런지

크로스런지

와이드스쿼트

(사이드스쿼트, 원레그 스쿼트)+추가가능

하체는 3가지로 나누어 분류

3-4세트 정도 진행


7. 고강도 유산소 루틴

슬로우버피 50개*2

업다운플랭크 10개*6

마운틴클라이머 30초*3

암워킹+푸쉬업20개*3


8. 복부루틴

케이블크런치

체어 레그레이즈

서포티드 머신 레그레이즈(레그업,니업)

에어바이시클

디클라인 크런치

어브도미널

 

저의 수요일 루틴(등+허벅지+복근)은

요기 링크 참고하세요:)

 

이름만 들으면 어렵지만

영상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

 

제가 보려고 직접 만든 영상입니다!

 

등+허벅지+복근 루틴

youtu.be/6LbQCy1inMQ 

 

제가 보려고 만든 포스팅이기도 해서

 이상으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